㈜위밋플레이스가 Pre-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중소기업은행, 씨엔티테크, 스타트업리서치 등 총 3개 기관이 참여했다.
㈜위밋플레이스는 약속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과 불편한 점들을 하나씩 풀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모임 참석자의 출발 위치를 기점으로 데이터 기반의 등시 좌표를 사용한 알고리즘과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합리적인 중간장소를 추천해주는 앱 서비스 ‘위밋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10월 앱 출시 이후 단기간에 약 40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한 것은 물론, 앱 스토어 엔터부문 1위, 올해 나온 멋진 앱 선정 등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최근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주관한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1탄’ 모빌리티 분야에 선정되어 최대 25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SKT와 공동사업 추진 등의 기회를 얻었고 이를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또 제19회 모바일기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SKT 공동수상), 대한민국 위치기반서비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 위밋플레이스가 보유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투자·육성기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는 “이번 Pre-A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기 위해 다양한 직군의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투자유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위밋플레이스는 단지 모임 장소를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출발위치 예측, 모임관리 기능 등의 기술개발을 통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약속·모임관리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www.venturesquare.net/823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