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PI 플랫폼 코드에프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자동차 번호, 운전자 정보, 가입 조건,할 인 특약 등을 선택하면 보험사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를 산출해 비교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비교 결과 화면에서 선택한 보험사로 이동해 가입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다.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행 이후 특정 상품 추천이 불가해지는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코드에프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금융상품 추천 알고리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중고차 플랫폼, 신차 구매에 특화된 캐피털사, 카드사 등에 필요한 최적의 상품을 목록화 할 수 있다.

여용주 코드에프 대표이사는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2021년 이후 자동차 보험 전체 가입자의 50% 이상이 온라인 비교 견적을 통한 신규가입 또는 갱신이 예상되며, 서비스 경쟁도 더욱 심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사의 최종 소비자가 최적의 보험료를 비교 선택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에프는 이달 초부터 인바이유와 손잡고 카카오페이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에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할 예정이다.https://platum.kr/archives/157697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57697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57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