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사이즈 측정 모바일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아이딕션이 6곳의 신체 사이즈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눈바디 앱 ‘사이즈잇’을 선보였다.

아이딕션은 사이즈잇에 적용된 기술을 바탕으로 3분기까지 신체 사이즈 93곳을 정확하게 측정해 3D 모델링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내 신체 변화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몸무게 측정이다. 하지만 몸무게 관리를 한다고 해 신체 사이즈까지 관리되는 건 아니다. 그렇다고 정확한 신체 사이즈 관리를 위해 매번 줄자로 측정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사이즈잇은 비대면 신체 사이즈 정밀 측정 서비스로, 번거로운 줄자나 높은 가격의 실측 장비 없이 언제 어디서 누구나 자기 신체 사이즈를 약 30초간의 스마트폰 사진 촬영만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집에서 셀프 촬영도 가능하고, 외부인에게 신체를 노출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도 보호된다. 또 사이즈잇은 신체 사이즈 6곳(어깨, 가슴, 허리, 허벅지, 엉덩이, 팔뚝)에 대한 리포트 기능을 제공해 정확한 관리가 가능하며, 날짜별 자신의 신체 사이즈 변화를 그래프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아이딕션의 설명이다.

그뿐 아니라 정확한 신체 사이즈를 모르거나, 급격한 체중 증가로 다이어트 필요한 사람, 꾸준히 몸매 관리가 필요한 사람,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다이어트 과정을 노출해 동기 부여 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정확한 내 몸 사이즈 확인을 통해 온라인 리뷰만 보고 샀다가 옷을 반품, 교환해 통해 쇼핑몰과 소비자 모두 피해를 보는 상황도 막을 수 있다.

사이즈잇은 공인 시험기관(KTC)이 인증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98% 측정 정확도를 보이며, ‘촬영 가이드’ 특허(등록번호:10-2132721, PCT 해외 특허 출원)로 더 쉽게 스마트폰 촬영을 할 수 있다.

사이즈잇은 현재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3분기까지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측정 부위를 다양화하고, 3D 모델링 서비스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딕션 양재민 대표는 “신체 사이즈 측정 및 3D 모델 복원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산업에서 기업과 소비자의 리스크를 줄여주는 솔루션을 서비스화하고 신체 외형을 분석해 운동·자세 교정을 위한 솔루션과 인바디를 컬래버할 예정”이라며 “외형과 신체 성분을 분석해 식단·식이요법·운동 등을 관리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딕션은 사이즈잇 앱 출시를 기념해 3월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https://www.venturesquare.net/823991
원문 출처 : 벤처스퀘어 https://www.venturesquare.net/823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