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주거안정 정책으로 임대주택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네오플랫’은 임대주택 알림 앱 ‘알고’를 공식 출시했다.

앱 ‘알고’는 관심 있는 지역의 공고를 구독형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임대주택 공고 알림 서비스다. 알고를 이용하면 알림과 함께 임대주택 공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하루 10-30 건의씩 쏟아지는 임대주택 공고를 일일이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알고 앱에서는 ‘행복주택’, ‘전세임대주택’ 등 신혼부부, 청년,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이 관심 있어 할만한 모집공고를 태그별로 분류할 수 있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찜하기’ 기능으로 관심 공고의 새 소식을 수시로 받아 볼 수 있어, 임대주택 공고를 제때 확인하지 못해 신청 기간을 놓쳐 본 경험이 있는 이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고 앱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은 임대주택 공고문을 읽는데 필요한 전문용어와 배경지식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이다. 가이드북은 평소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임대주택 관련 상식이나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콘텐츠 형식으로 쉽게 풀어서 제공한다.

이에 더해, 알고 앱 내에는 서로의 지식과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는데, 이곳에서 이용자는 생활 꿀팁이나 내 집 마련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네오플랫 경건수 대표는 알고 앱의 비전에 대해 “지역 정보와 이용자 요구사항을 세분화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한 임대주택 모집 공고를 더욱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https://platum.kr/archives/161014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61014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6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