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는 지난 4월 현대자동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가 신형 SUV ‘디 올 뉴 투싼(The All New Tucson, 중국명 途胜L)’을 출시함에 따라, 베이징현대와 함께 안전 캠페인을 중국 전역에서 공동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안전한 차량 탑승 규칙과 ‘디 올 뉴 투싼’의 주요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한 ‘상어가족 교통안전송(鲨鱼一家安全乘车歌)’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선보였다. ‘핑크퐁 아기상어’를 재해석한 영상으로, 4월 12일 중국 우시에서 열린 ‘디 올 뉴 투싼’ 출시 발표회에서 첫 공개돼 현지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상어가족 교통안전송’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4월 19~28일 진행된 현지 최대 규모 모터쇼 ‘상하이 국제 모터쇼’와 5월 1~4일 열린 ‘허페이 모터쇼’에 핑크퐁과 핑크퐁 아기상어가 등장해 포토타임 이벤트를 펼쳐 유·아동 자녀를 둔 가족 방문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양사는 앞으로 광저우, 베이징, 칭다오 등 10여개 지역 모터쇼에서도 협업을 진행하며 중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트스터디의 중국 내 활약은 이뿐만 아니다. 중국 대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텐센트에서 자체 콘텐츠 시리즈 174개를 공개해 전체 누적 조회수 42억 건, 아이치이에서는 102개를 출시해 전체 누적 조회수 33억 건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작년 현지 법인을 통해 론칭한 구독형 교육 서비스 ‘핑크퐁 홈스쿨’ 중국사업 역시 교육열이 높고 최신 트렌드를 중요시하는 현지 학부모들에게 고품질 콘텐츠와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어, 올해 상하이를 중심으로 중국 전역에서 영향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최시훈 스마트스터디 중국 법인장은 “베이징현대와의 이번 협업은 스마트스터디가 그간 원천 콘텐츠를 중심으로 브랜디드 영상, 제품 라이선스 등 다양하게 확장·전개해 온 컬래버레이션 사업 방식을 중국 현지에서 적용한 첫 사례”라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은 물론, 교육 서비스 시장에서 보유한 사업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중국 현지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올해 2월 라이선싱 분야 최고 권위상 중 하나인 ‘2020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The Asian Licensing Awards 2020, ALA)’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를 수상했으며, ‘2019 샤오미 연례 개발자 회의(MIDC 2019)’에서 ‘우수 가치공헌상’ 수상, ‘2018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의 ‘베스트 영 프로퍼티 인 아시아(Best Young Property in Asia)’ 선정, 2017년 유쿠 신예 콘텐츠 랭킹 1위 등극 등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https://platum.kr/archives/163759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63759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63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