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컴퍼니 쿠캣이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제주 지역의 24시 창고형 할인점인 마트로 탑동점과 마트로 센트럴점에 ‘쿠캣존’을 오픈했다.

이곳 쿠캣존에서는 ‘쿠캣마켓 깐새우장’, ‘쿠캣마켓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마켓 매콤크림 닭갈비’, ‘띵커바디 식단관리 도시락’ 등 쿠캣마켓 베스트셀러 PB(Private Brand) 제품과 함께 총 16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지역 특성상 육지에서 빠른 배송이 어려운 냉동식품 역시 구입할 수 있다. 추후에는 매월 신상품을 포함해 보다 많은 제품이 쿠캣존을 통해 판매될 계획이다.

마트로 탑동점 쿠캣존은 제주시 중앙로 13 1층에, 마트로 센트럴점 쿠캣존은 제주시 중앙로 346 2층에 각각 위치해 있다. 두 매장 모두 전자레인지와 테이블이 마련돼 있어 구입 후 간단하게 제품을 맛볼 수도 있다.

마트로 홈페이지를 통해 쿠캣존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에 대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다. 특히, 제주시 읍, 면을 제외한 모든 지역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문 시 결제 완료 후 2시간 이내 배송하고, 그 외 주문 시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순차 배송해주는 ‘번개배송’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에 상륙한 쿠캣마켓은 쿠캣이 지난 2019년 5월 론칭한 간편식 전문몰이다. 론칭 2년 만에 회원 수 100만 명, 분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면서 고속 성장 중이다. 3400만 명에 달하는 전세계 구독자를 확보한 쿠캣 푸드 콘텐츠 채널을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질 좋은 간편식을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까다로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모든 PB제품을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하고 지난해 9월부터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먹거리 안전과 고객 편의 향상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다.

쿠캣 이문주 대표는 “제주 마트로에 오픈한 두 곳의 쿠캣존을 통해 제주 지역 고객에게도 다양한 쿠캣마켓 제품을 좀 더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 “전국 각지의 고객에게 쿠캣만의 재밌고 맛있는 브랜드 경험(BX)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은 쿠캣은 지난 15일 320억 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 쿠캣은 신규 투자금을 바탕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제품 카테고리를 늘리고 물류 효율화를 제고하는 등 온라인 쿠캣마켓의 확장 및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쿠캣마켓 오프라인 매장을 앞세워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미국 등지로 해외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https://platum.kr/archives/165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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