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모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위밋플레이스’가 글로벌 버전을 전세계 200여개국에 출시했다.

위밋플레이스는 사용자간 약속 플로우에 중점을 잡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사람들과 약속을 편리하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먼저 사용자의 취미 혹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모임 개설이 가능하며, 친구 초대기능과 약속관리 캘린더 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 일정조율이 간편해진다.

아울러 그룹 채팅 기능을 통해 모임 안에서 대화가 가능하며 합리적으로 장소를 정할 수 있도록 모두의 출발위치를 각자 입력하면 시간, 거리, 환승 등을 고려해 중간 장소를 제안해준다.

강귀선 위밋플레이스 대표는 “이번 글로벌 출시를 계기로 국내 이용자뿐만 아니라 해외 이용자의 증가도 기대된다. 더 큰 시장 확보에 집중해 글로벌 위치기반 모임의 정체성에 걸맞은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밋플레이스는 올해 6월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2월 중소기업은행, 씨엔티테크, 스타트업리서치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를 했다. 8월 여의도 서울핀테크랩에 입주 예정인 위밋플레이스는 금융사 및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P2P 결제 시스템 도입할 계획이다.https://platum.kr/archives/166514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66514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66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