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커머스 스타트업 RXC(알엑스씨)가 12일 출범했다.

RXC는 유한익 전 티몬 의장이 설립한 모바일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창업과 동시에 시드 라운드에서 이미 2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아모레퍼시픽, 에프앤에프, 매일유업 등의 각 카테고리별 대형 브랜드 기업들과 함께 LB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어센도벤처스, 네오밸류가 참여했다.

RXC는 라이브 커머스와 콘텐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큐레이션 커머스 쇼핑앱을 연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동시에 여러 브랜드들과 셀럽, 인플루언서 등을 위한 D2C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라운드를 함께한 기관 담당자는 “네이버와 쿠팡 등 대형 플랫폼들이 중심으로 있는 목적형 쇼핑 시장이 아닌 빠르게 성장중인 발견형 쇼핑 시장에 보다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커머스를 만들겠다는 유의장의 비전에 공감했다.”며, “유의장을 중심으로 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역량과 경험이 있는 구성원들이 모였기에 가능성을 보다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https://platum.kr/archives/166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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