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스타트업 ‘미트런랩’이 레시피 기반의 간편육 D2C 커머스 플랫폼 ‘모두의 미트’를 출시했다.
모두의 미트는 육류 관련 푸드 레시피와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러한 레시피 콘텐츠를 기반으로 축산 농가의 규격화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레시피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모두의 미트에서 레시피를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개인의 레시피가 하나의 상품으로 판매되어 참여한 개인이 수익 창출도 할 수 있다.
모두의미트는 축산 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플랫폼에 공유된 레시피가 파트너들의 축산 상품과 매칭되어 소비자에게 직판매되는 참여 기반의 간편육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미트런랩 이지훈 대표는 “AI 기반의 축산 등급 시스템을 도입하여 소비자의 취향에 기반한 자체 축산물 등급 판정 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다. 개인의 식습관과 소비패턴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육류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정직한 생산자와 현명한 고객이 서로 참여기반으로 이어지는 육문화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미트런랩은 2021년 ‘신용보증기업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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