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내벤처이자, 카드업계 최초로 분사한 ‘씨브이쓰리’가 라이브커머스 메타정보서비스 ‘라방바’를 론칭했다. 라방바는 라이브커머스 뿐만 아니라 홈쇼핑 정보까지 제공한다.
2021년 7월 출시한 라방바는 출시 1개월간 1만명이 신규 설치하였으며, 매주 1회 이상의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라방바는 현재 20개사의 라이브커머스 및 홈쇼핑 14개사의 편성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통해 월간 15,000건 이상의 실시간 쇼핑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쇼핑정보를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송알림, 관심상품 관리, 검색, 키워드 알림 기능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도 돕는다.
씨브이쓰리 양진호 대표는 “모바일 영역에서 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홈쇼핑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T커머스 방송도 올해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씨브이쓰리는 올 하반기부터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7-2기에 선발되어 투자연계, 멘토링, 분야별 교육, 공간지원, 협업 등 지원을 받고 있다.
https://platum.kr/archives/171311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713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