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클립스가 미국 메드테크 아웃룩(MedTech Outlook)이 발표한 2021년도 비삽입 의료기기(Non Invasive Device) 톱 10 기업(TOP 10 Non Invasive Device Companies)에 선정됐다. 스페클립스는 레이저 분광기술과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진단 전문기업이다.

메드테크 아웃룩은 미국의 권위있는 헬스케어 전문 미디어다. 매년 글로벌 비삽입형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10개사를 선정하고 있다. 2021년 톱 10 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아시아 지역에서는 스페클립스가 유일하다. 이외 글로벌 메디컬 디바이스 기업으로 유명한 미국의 보스톤 사이언티픽(Boston Scientific)과 이스라엘의 알마 레이저(Alma Laser) 등이 포함됐다.

스페클립스는 메드테크 아웃룩의 평가에서 직접 개발한 피부암 진단기기 스펙트라-스코프(Spectra-Scope)의 기술력과 혁신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펙트라-스코프는 피부암 의심 부위를 실시간, 비침습적으로 진단한다. 민간도 95%, 특이도 87%로 피부암을 판별할 수 있어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줄이는 것은 물론 환자의 편의성이 높여, 진단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메드테크 아웃룩은 “스페클립스가 레이저 분광, AI 기술 적용 대상을 확장함으로써 혈액으로 위암, 알츠하이머, 췌장암 등에 대한 조기진단을 시도하는 것이 혁신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스페클립스는 메드테크 아웃룩에 9월호 커버를 장식했으며, 특별 인터뷰가 게재됐다.

스페클립스의 변성현 대표는 “실시간 비침습으로 적용 가능한 피부암 진단기기인 스펙트라-스코프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해외에서 직접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암 진단기기 개발사로 시작한 스페클립스는 2015년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석박사 출신들이 모여 창업했다. 첫 번째 제품인 피부암 진단기기 스펙트라-스코프는 2020년 호주, 유럽, 브라질 등 해외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고, 전 세계 2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펙트라-스코프에 대해 호주, 유럽 등지에서 인허가를 마쳤다. 피부암 유병율이 높은 서구권 국가 중심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또 스페클립스는 지난 9월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선정, 2022년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2022년 하반기에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클립스는 공모시장에서의 자금 조달을 통해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혈액분석기기 임상 등을 진행함으로써 성장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https://platum.kr/archives/172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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