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반 헤어뷰티 O2O 서비스 ‘헤어핏’을 운영하는 버츄어라이브가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아울러 버츄어라이브는 헤어핏에서 제공하는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능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1년여의 R&D 기간을 거쳐 기존 가상체험 기능을 개선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엔진을 새로 개발하였으며 강남, 청담 등 유명 헤어샵에서 500여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베타서비스를 거쳐 정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패션, 뷰티 관련 체험형 메타버스 서비스로 최근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서 가상체험 기반의 AR살롱을 오픈하는 등 미래의 헤어뷰티 서비스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버츄어라이브는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재열 버츄어라이브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은 그동안 헤어핏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면서 확보한 기술 역량 및 노하우를 모두 적용한 엔진으로 이미 국내외 여러 곳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기존 유사 서비스 대비 월등한 퀄리티로 헤어핏 사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버츄어라이브는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기반으로 미용실을 방문한 고객과의 상담 및 고객 관리 등을 지원하는 B2B 전용 AR스타일북 서비스 등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platum.kr/archives/173326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733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