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빌더 기업 브랜디의 누적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

브랜디는 2016년 패션쇼핑앱 브랜디 런칭 이후, 남성앱 하이버, 육아앱 마미 등 다양한 시장에서 특화 고객을 위한 버티컬 커머스 앱을 잇따라 런칭하고 매년 200% 이상 거래액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올해 누적 거래액 1조원을 기록했다.

패션쇼핑앱 브랜디는 버티컬 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함께 영향력을 넓혀왔다. 10월 말 기준 누적 앱다운로드 수 1,600만, 회원수 500만명을 기록했으며 지난 8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공개한 ‘2분기 패션어패럴 앱 다운로드 성장세 탑 10’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디는 이러한 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를 과감한 기술 투자는 물론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동대문을 비롯한 판매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활성화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한 것에 있다고 설명했다.

브랜디는 현재 임직원의 삼분의 일 이상이 개발자일 만큼 기술 강화에 집중해 데이터 및 AI기반 플랫폼 기술력을 빠르게 고도화하고 있다. 또한 커머스 플랫폼부터 풀필먼트 인프라까지 연결된 기술력이 다양한 버티컬 앱 확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로 이어져 더욱 큰 성장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여기에 고객 맞춤형 쇼핑이 가능한 여성앱, 남성앱, 육아앱이라는 특화 시장을 개척하고, 패션 상품 하루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인 4,000여평 규모 동대문 풀필먼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전략에 기반해 남성앱 하이버와 육아쇼핑앱 마미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하이버는 모바일인덱스 기준 ‘패션 앱 사용자 현황’에서 남성의류 앱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하며 남성앱 시장에서 1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육아쇼핑앱 마미는 런칭 100일만에 월거래액 1000%를 성장세를 보여줬다. 지난 8월에 모바일인덱스 기준 유아동의류 카테고리 월간사용자수 2위를 기록하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는 성과도 있었다.

브랜디는 최근 31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으며 총 누적 투자유치액은 1060억원을 기록했다. 데이터 및 AI기반 플랫폼 기술을 더욱 혁신하는 것은 물론 동대문 풀필먼트 인프라에 지속 투자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새로운 버티컬 쇼핑앱을 지속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이사는 “브랜디는 다양한 타깃에게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동시에 여러개 운영하는 기업으로 기술력, 물류 인프라, 고객경험이 통합되어 유니크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향후 새로운 시장을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강력한 발판으로 지속적으로 신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동대문의 해외 판로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https://platum.kr/archives/1746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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