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테크 스타트업 와그가 구글과 손잡고 새로운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와그와 구글의 이번 협업은 Google Things to do의 명소 데이터와 와그의 여행 상품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으로, 시스템적인 결합이 완료되면 유저는 구글에서 여행 명소 검색 시 해당 페이지에서 명소에 대한 정보 파악은 물론 입장권 가격까지 한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와그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여행지의 입장권, 액티비티, 투어 상품이 구글 검색 결과에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구글을 통하여 와그 사이트에 방문하면 유저가 원하는 티켓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것이다. 와그는 내년까지 최소 3만개 이상의 액티비티, 투어 상품을 구글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러한 데이터 통합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여행객이 Google Things to do의 링크를 통하여 와그 웹사이트로 대거 유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별도의 광고비 투입 없이도 전 세계의 잠재적 고객에게 와그의 매력적인 상품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와그는 이번 협업으로 Google Things to do 링크에 접속한 유저의 데이터를 통하여 이들이 어디로 여행을 하는지, 어떤 여행지에 관심이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여행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표준화된 여행 정보가 아닌 유저 개개인에게 알맞은 맞춤 여행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와그와 파트너를 맺은 모든 어트랙션, 여행사 등은 별도의 기술 개발을 하지 않아도 와그를 통하여 Google Things to do에 티켓 및 여행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와그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 많은 수의 파트너와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는 트래블테크 기업으로서 업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구글과의 협업으로 해외 유저 역시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와그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총 3개 국어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40개 이상의 통화로 결제할 수 있는 해외 결제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에 지사를 설립하여 직접적인 해외 진출을 통한 해외 여행시장 섭렵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이렇듯 유저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와그의 글로벌 서비스와 국가에 관계없이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서비스인 Google Things to do의 만남을 통하여 협업 전보다 최소 5,000여만명 이상의 새로운 고객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혜미 와그 부대표(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액티비티 사업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게 되어 기쁘다.”며 “자체적으로 기술적인 개발을 하기 어려운 중소형 사업자들이 와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글의 전 세계 유저에게 여행상품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https://platum.kr/archives/176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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