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이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 에듀테크 서비스 공급 확대에 나섰다.

지니로봇은 최근 태국에서 콘텐츠 플랫폼으로 유명한 욱비(Ookbee), 넥스트 챌린지 벤처스 타일랜드(NEXT CHALLENGE VENTURES THAILAND), 범룽랏 병원(Bumrungrad Hospital Public Company)과 합작법인 지니타이(GENITHAI)를 설립했다.

지니로봇은 비대면 실시간 양방향 화상 교육 플랫폼 ‘지니클래스’와 코딩,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STEAM), 인공지능(AI) 교육에 최적화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 등을 개발 및 공급 중인 에듀테크 기업이다. 현재 본투글로벌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DNA 융합 제품서비스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참여 중이다.

지니로봇은 합작법인 설립 후 실제 태국을 방문해 대면 미팅을 진행하는 등 현지사업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현지 파트너와의 협업 미팅을 통해 시장에 맞는 진입 전략을 구체화하겠다는 목표다. 지니로봇은 넥스트 챌린지 벤처스 타일랜드, 범룽랏 병원 등의 현지 파트너와 함께 콘텐츠, 의료 등 다분야를 아우르는 공동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니로봇은 합작법인 파트너인 욱비가 보유하고 있는 기존, 신규 고객을 중심으로 실시간 양방향 화상 교육 플랫폼 및 교육용 로봇 등 자체 개발 제품에 대한 홍보 및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 합작법인을 통해 동남아 시장 전체적으로 제품을 상용화 할 수 있는 운영·판매 거점이 확보됨에 따라 사업 확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니로봇의 이은승 대표는 “이번 합작법인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교육시장에서 지니로봇 만의 양방향 교육 플랫폼 및 교육용 로봇이 상용화됨에 따라 글로벌 선두주자로 올라설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하게 됐다”며 “지니로봇은 이미 폴란드, 헝가리, 사우디아라비아 등지에서 시장성을 검증받은 만큼 동남아 주변국에까지 경쟁력이 확대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니로봇의 태국 현지 합작법인 설립은 본투글로벌센터에서 2021년부터 본격화한 DNA 융합 제품·서비스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이뤄졌다. 본투글로벌센터는 해당 사업을 통해 혁신기술기업에 합작법인 형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합작법인 파트너십 발굴·형성에서부터 합작법인 설립, 운영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국내외 스타트업에 공동 연구개발, 실증, 시장진출 등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 중이다.https://platum.kr/archives/176630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76630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766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