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인먼트 플랫폼 스몰빅클래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스몰빅클래스는 지난 3월 동명의 온라인 에듀테인먼트 플랫폼을 론칭했다. 서비스 스몰빅클래스는 기존 유초등 온라인 교육시장이 공급하지 못하고 있던 인문학, STEAM 만들기, 경제경영, 코딩 과학, 영어 쿠킹 등 융합형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에 제작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는 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팀을 집중 육성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하는 국내 대표 기술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스몰빅클래스는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스몰빅클래스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콘텐츠IP를 바탕으로 하는 개인화 서비스 및 UX 기술 고도화를 연구개발할 계획이다. 아이의 선호도 변화 추이와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좋아하는 영역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스몰빅클래스의 조승우 대표는 이에 대해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잘할 수 있게,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우리 서비스의 목표”라며 “창업 첫 해에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교육계와 IT가 가져올 미래가치가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의미한다. 시대적으로 변해가는 교육계 내외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몰빅클래스는 서비스 런칭 5개월 만에 킹슬리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팁스 파트너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의 추천을 받아 이번 팁스 프로그램에 지원, 최종 선발되었다.https://platum.kr/archives/177027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77027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77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