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 ‘유커넥트 2021 파이널(U-CONNECT 2021 FINAL)’이 16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아셈볼룸홀에서 개최됐다.
유커넥트(U-CONNECT)는 신용보증기금이 출범한 민간투자유치 플랫폼으로 다양한 혁신 스타트업을 민간투자기관에 소개하고 후속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신보는 총 37회 유커넥트 데모데이를 개최했고, 267개 유망 스타트업을 투자자에게 선보인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개최된 데모데이에서 ‘우수’로 평가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수상자가 선정했다. 심사에는 LB인베스트먼트, 케이그라운드벤쳐스, NH벤터투자 등의 전문투자기관이 참여했다.
‘대상’ 기업으로는 프록시헬스케어가 선정되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구강 질환의 원인이 되는 바이오필름, 잇몸과 치아를 둘러싼 조직을 파괴하는 치태, 치석 등의 치주 질환을 미세전류로 제거하는 트로마츠 칫솔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프록시헬스케어는 미생물막을 물리적 자극 없이 미세전류로 제거하는 기술로 네이처 리서치지에도 등재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발명 대회에서도 은상을 수상했다.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 로드쇼와 도전! K-스타트업에서도 수상하며 기술의 효과와 확장성에 있어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
프록시헬스케어는 트로마츠 칫솔을 시작으로 차량 공조기 오염, 선박 표면의 따개비, 비염 치료, 인공관절의 감염문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미생물막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해나갈 예정이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위협인 미생물막이 우리 일상의 여러 분야에 걸쳐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앞으로 트로마츠웨이브 기술로 더욱 편리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에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https://platum.kr/archives/177327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773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