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뷰, 전 직군 대규모 인재 채용… 스톡옵션 전원 부여

뷰티 앱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가 내년 하반기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나서면서 100명 규모의 인력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버드뷰는 국내 대표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해 온 화해의 개인화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필요한 각 분야 전문 인력을 대거 채용하고 내년까지 임직원 수를 250명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버드뷰는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2022년 3월까지 입사하는 신규 정규직 직원을 대상으로 3천만 원 상당의 스톡옵션을 부여한다. 이밖에 기존 정규직 직원 전원에게 스톡옵션을 지급함은 물론, 향후 기여도에 따라 스톡옵션 추가 부여까지도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개발 직군 경력자의 경우 전 직장 대비 최대 30% 연봉 인상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를 제공한다. 버드뷰는 뷰티테크 기업 DNA 장착을 위해 올해 개발 조직을 두 배 확장한데 이어 고급 IT 인재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업계 내 공격적인 인재 영입을 위해 1월 말까지 사외 추천제도도 운영한다. 버드뷰 구성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인재 추천이 가능하고, 채용이 성사되면 3개월 후 추천인에게 최대 1천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열린 채용 시스템이다.

현재 버드뷰는 전사 재택근무 시행 중이고, 구성원들의 개인 성장과 관리를 위한 자기계발비 지원은 물론 건강검진, 운동 및 화장품 구매 지원금 등 연간 약 천만 원 수준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13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화해는 지난 5월 누적 다운로드 수 천만 돌파와 함께 국내 2030대 여성의 80%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이다. 버드뷰는 내년까지 전 직군 공격적인 인재 영입을 통해 기술 기반의 개인 맞춤형 뷰티 정보탐색과 쇼핑이 가능한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의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2022년 기업공개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가 9년간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데는 구성원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 우수 인재 채용에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개인 맞춤형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의 빠른 성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버드뷰는 커머스팀, 개발팀, 데이터팀, 프로덕트오너(PO), 광고사업팀 등 전 부문에 걸쳐 인재 영입 중이다.

카카오뱅크, 채용전환형 개발자 인턴 모집

카카오뱅크가 처음으로 채용전환형 개발자 인턴 프로그램(Tech Internship)을 운영한다다.

모집 직무는 서버 개발자, 금융 IT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총 3개 분야로, 모집 규모는 00명, 두 자릿수다.

서버 개발자는 은행의 백엔드 서버, 대내외 시스템 간 연동을 위한 API를 개발하며, 금융 IT 개발자는 수신, 여신, 외환, 전자금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상탐지, 서비스 추천 및 예측 모형을 개발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전형 과정은 서류 전형과 온라인 코딩 테스트,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결과 발표까지 전 과정이 4주 내에 완료되도록 채용 전형을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내년 2월 7일부터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한다. 인턴 근무기간 동안 단순한 보조의 역할이 아닌 카카오뱅크의 개발자들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실무 경험과 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카카오뱅크는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직무 교육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인턴에게는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지며, 카카오뱅크는 인턴 기간 종료 후 평가를 거쳐 바로 4월부터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인턴 모집을 통해 경력이 없더라도 우수한 개발 역량과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추구하는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자 이번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원자에게 금융 혁신의 중심에 있는 카카오뱅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직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금융과 IT기술의 융합을 통한 혁신을 지속하기 위하여 우수한 인재 영입에 지속 힘쓰고 있으며, IT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 리스크, 비즈니스, 서비스 등 다양한 직무 분야 인력도 꾸준히 채용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전체 임직원 수는 2017년 7월 출범 당시 300 여 명에서 4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해 2021년 12월 현재 1032명으로 늘었다.

블록체인 BaaS 전문 기업 ‘람다256’, 100명 규모 공개 채용

람다256이 전 영역에서 신입 및 경력직을 대규모 공개 채용한다.

람다256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자회사로서 최근 7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시리즈B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두나무, 우리기 술투자 주식회사, 한화시스템 주식회사, 주식회사 종근당 홀딩스, 주식회사 야놀자 포함 주 식회사 대림, VTI파트너스 유한회사, DSC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신한벤처투자, KB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SBI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등이 참여했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 클라우드 시장을 리딩할 수 있는 우수 인재들을 대규모 채용한다.

다가오는 2022년 내 블록체인 미들웨어 개발, 블록체인 코어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인프라 개발, NFT 웹서비스 개발, Web frontend/backend 개발, 제품 기획, 제품 디자인, 신사업 컨설턴트, 인사기획, 총무, 재무, NFT컨텐츠 디자인, 영상 편집/기획, Developer Community Manager, Pre-Sales 컨설턴트, 마케팅 등 의 직군 채용이 진행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개발직의 경우 온라인 코딩테스트), 1,2차 면접 전형 순이다.

람다256은 블록 체인 업계내 최고 수준의 처우 및 복지 운영(개발직 초임 5000만원, 스톡옵션, 우리사주, 재 택근무 등), 입사 후 블록체인 기술 및 관련 직무별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교육 및 역량 향상 프로그램과 특정 수준 달성시 지급되는 5억원 규모의 역량 인센티브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람다256은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 확보하여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단순한 채용을 넘어 람다256의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현재 IT 인더스트리에서 가 장 도전적인 기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함께 성장하고 싶은 인재라면 누구든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테이블매니저 ‘뉴노멀 인턴십’ 모집

인공지능(AI) 예약 관리・마케팅 서비스 기업 테이블매니저가 차세대 마케팅 인재들을 대상으로, 테이블매니저 마케팅팀의 일원으로 합류해 실무 경험을 쌓고 직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뉴노멀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데이터 분석, 카피라이팅, 광고 콘텐츠제작, SNS 채널 운영 등을 포함해 다양한 실무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톱 클래스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받고 협업을 하며 역량 증진은 물론 차세대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닦을 수 있다.

테이블매니저에 따르면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친 1기 인턴사원의 정규직 전환율은 100%에 달한다.

테이블매니저 뉴노멀 마케팅 인턴십 3기는 내년 1월 3일부터 5월 22일까지 16주간 진행된다.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심사를 통과하면 내년 6월 테이블매니저 직원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테이블매니저 최훈민 대표는 “테이블매니저 뉴노멀 마케팅 인턴십은 마케팅에 깊은 관심이 있고 주도적으로 서비스의 인지도와 매출을 올려 보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높은 인재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테이블매니저의 뛰어난 마케터들과 함께 AI 예약 관리 및 마케팅 서비스 현장에 직접 참여해 보고 싶은 차세대 마케팅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테이블매니저는 레스토랑 예약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 현재 2,000여개 레스토랑이 테이블매니저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테이블매니저예약 솔루션은 주로 레스토랑에서 많이 사용되며 전화, 네이버, 카카오톡(챗봇) 등 여러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 예약을 통합 관리하고 고객 데이터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테이블매니저는그간 쌓은 1천800만여 개의 예약・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레스토랑의 과거 예약 패턴을 분석하고 가까운 미래의 예약 수요를 예측하는 AI 기술을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하고 상용화했다.https://platum.kr/archives/177179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77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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