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블랙이 트위치라이크(Twitch-like) 라이브 강의 플랫폼 ‘피이브’를 정식 런칭했다.

피이브는 중고등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라이브 강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21년 6월 MVP 출시를 하며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피이브의 라이브 강의 환경은 기존에 화면공유 등으로 교수자의 교육 화면만을 전달하던 온라인 교육과는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다. 교수자의 얼굴을 비추는 캠 화면, 교수자가 교육을 진행하는 자료 화면, 그리고 학습자가 교수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 등을 동시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학생들이 트위치와 같은 실시간 인터넷 방송에서 느끼는 ‘커뮤니케이션’과 ‘스트리머의 피드백’과 같은 가치를 온라인 교육에서 느낄 수 있게 하였다.

퓨어블랙 조영탁 대표는 “비대면 강의 환경에서 가장 퍼포먼스를 잘 낼 수 있는 검증된 선생님만을 모시고자, 기존 경력 중심의 선생님 선발 과정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선호도와 재수강률을 중점으로 선생님들을 모집하였다”며 “어떤 선생님이든 학생들에게  커뮤니케이션과 빠른 피드백을 제공한다면 지속적으로 피이브에서의 강의 런칭을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퓨어블랙은 2021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대치동 학원가의 대형 학원인 다원교육의 본부장 출신인 조영탁 대표와 글로벌 IT 기업에서 CSM(Customer Success Manager)을 맡고 있던 임찬균 CPO가 공동창업한 에듀테크 회사이다.https://platum.kr/archives/177965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77965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77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