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연구소가 운영하는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가 서비스 5주년을 맞이했다.
2017년 1월 청소연구소 서비스 개시이래 지난 5년간 총 100만 1863개 가구가 누적 343만건의 홈클리닝 서비스를 예약했다. 전체 고객중 여성 비중은 68.6% 였으며 고객 연령대는 30대, 20대, 40대 순으로 각각 28%, 25%, 23% 비중을 차지했다.
청소연구소 연간 재이용율은 83%,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은 누적 626회에 달했으며 정기 구독 고객들은 매월 평균 22.3시간의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등록된 청소매니저 수는 5만 4000명으로 가장 많은 시간 활동한 매니저는 총 9105시간을 활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소연구소는 현재까지 총 6125회 청소매니저 교육을 진행하며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집중해 왔다.
뿐만 아니라 청소연구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 고객들의 평균 선물 금액은 6만 5600원에 달했다. 선물 이유로는 이사, 생일, 출산 등의 축하가 가장 많았으며 부모님과 친구에게 감사, 시험이나 새출발의 응원이 그 뒤를 이었다.
생활연구소 연현주 대표는 “청소매니저와 고객들 양쪽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서로에게 도움되는 더 좋은 서비스가 되고자 노력해온 결과 이같은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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