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기반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라이너(LINER)가 사용자들의 소셜 큐레이션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라이너의 커뮤니티 기능은 사용자들이 웹페이지에 남긴 하이라이트를 바탕으로 정보를 큐레이션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고유의 프로필과 사용자 이름을 갖게 된다. 라이너 커뮤니티에서 사용자는 하이라이트를 공유하는 것만으로 라이너 커뮤니티의 큐레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라이너 커뮤니티에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큐레이션 한 하이라이트를 모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이 공간에서 사용자는 하이라이트 큐레이션에 댓글과 답글로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의 이름을 멘션해 알림 탭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도 있다.

라이너는 웹페이지, PDF, 유튜브 동영상의 특정 부분에 형광펜 칠하고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하이라이팅 유틸리티로 시작한 서비스다. 2020년부터는 하이라이트 빅데이터와 개인화 추천 기술을 결합, 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운영사 아우름플래닛의 우찬민 대표는 “라이너 커뮤니티는 전 세계 라이너 사용자들이 의미 있는 정보를 큐레이션하고 네트워킹하는 곳이 될 것”이라며 “2022년에 라이너는 사용자와 정보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큐레이션 혁명(Curation Revolution)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라이너는 월간 사용자(MAU) 280만 명을 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https://platum.kr/archives/179764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79764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79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