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가 지난달 4일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습관형성 앱 챌린저스는 2018년 11월 서비스를 출시해 2022년 1월 말 기준 챌린지 누적 참가건수 414만건, 누적 거래액 2291억원을 돌파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1월 17만건에 불과했던 이용자들의 월 챌린지 참가건수가 1년 만에 50%에 육박하는 증가세를 보여 25만건을 넘어서는 등 눈길을 끌었다.

챌린저스는 1월 한 달 동안에만 약 7천개의 챌린지가 새롭게 개설돼 활발히 운영중이다. 챌린지는 운동, 식습관, 마음건강, 취미, 환경실천 등 이용자들이 원하는 카테고리 내에서 달성하고 싶은 건강한 목표를 정해 참여하거나, 직접 챌린지를 개설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앱 내에 개설된 누적 챌린지 건수는 무려 13만 개에 달한다.

챌린저스에서 지난해 공개한 최다 참가 챌린지는 ‘주 3일 오전 9시 전에 기상하기’, ‘매일 오전에 물 1컵 마시기’, ‘주 3일 5천보 걷기’, ‘매일 감사일기 쓰기’ 등 미션을 통해 심신건강을 돌보는 ‘라이프 게임’ 챌린지로, 2만 6천명 이상의 대규모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2주 동안 주 3일씩 1만보를 걷고 인증하는 ‘1만보 걷기’ 챌린지가 최다 참가 챌린지 순위 2위(18993명)와 3위(13817명)를 차지했다. 지난 1년 간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이들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자 챌린저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챌린지 참여 회원 수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2018년 앱 출시 초반에 20대에서 30대 후반까지의 이용자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면, 이제는 40대, 50대 연령층까지 이용자층이 확대되는 추이를 보였다. 50대의 경우 무려 140%의 증가세를 보이기도 했다.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 최혁준 대표는 “챌린저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인생을 살도록 돕기 위해 습관형성 플랫폼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운영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2022년 새해에도 챌린저스 유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에 고속 성장세를 이룰 수 있었다”며, “향후 챌린저스는 단순한 습관 형성을 넘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아우르는 대국민 건강 슈퍼 앱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https://platum.kr/archives/18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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