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아그노시스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얼굴 인식과 시선 추적 기술을 결합한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방지 솔루션 ‘테스트위드’를 출시했다.
코로나19 시대에 맞추어 초중고는 물론 대학교 시험 및 다양한 자격 시험에서 비대면 시험 진행이 확대되었으나 부정행위 문제가 나타나면서 사회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최근 삼성 필기시험인 GSAT 또한 온라인으로 치러진 바 있는데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시험 감독관이 응시자를 소수 그룹으로 모니터링하여 관리 감독 부분에서 큰 불편함이 발생하였다.
AI 인공지능 기법을 접목한 테스트위드는 얼굴 인식과 시선 추적을 통한 시험 응시자의 본인 인증, 시선 추적을 통해 부자연스러운 눈동자의 움직임 감지, AI 감독 기능으로 부정행위 의심자만 볼 수 있어 소수의 감독관으로도 시험 감독 가능, 비정상적인 소리, 행동 패턴 분석, 웹 브라우저 제한 기능을 통한 부정행위 방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간의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정행위 동작까지 감지하여 AI 감독관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부정행위가 의심되는 응시자만 판별 후 화면에서 관리 할 수 있어 시험 감독관의 인원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또, 테스트위드는 사용자의 편의성과 직관성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온라인 시험의 진행을 원하는 사용자는 사전 지식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 시험 문제를 제작, 배포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통해서 시험을 진행할 수 있다.
동시접속자 최대 10,000명 이상 가능하여 학교, 기업, 학원 등 대규모 온라인 시험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시험 평가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완료된 시험은 자동 채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세계 최초로 홍채 광학 흐름 기반의 일반 카메라(RGB) 활용 비접촉 바이탈 사인 측정 기술과 시선 추적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AI바우처 지원사업’과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 에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헬스케어 및 에듀테크 기업에 필요한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ttps://platum.kr/archives/180825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808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