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넘었다.
지난 2020년 4월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밀크 생태계에는 야놀자와 신세계인터넷면세점, CU(편의점), 인터파크(이커머스), 메가박스(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다수의 빅브랜드 기업들이 합류한 상황이다.
신규 파트너사 합류 및 다양한 제휴 활동에 힘입어 지난 1년 간 밀크 이용자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출시 1주년이 되던 지난해 4월, 누적 가입자 40만명을 기록했던 밀크는 1년만에 가입자가 두 배 이상 증가해 105만명을 넘어섰다.
밀크 코인과 파트너사 포인트 간 교환 볼륨도 크게 증가했는데, 서비스 출시 1주년 대비 최근 1년 간 교환 건수는 4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크파트너스는 올해를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삼고 밀크 생태계 외연을 전 세계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파트너사는 동남아 국가에서 나올 전망이다. 현재 밀크파트너스는 동남아 현지의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논의 중에 있으며, 연내 추진 성과를 공개할 방침이다.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밀크는 지난 2년 동안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함께 포인트 교환 생태계를 구축해 전에 없던 포인트 활용 경험을 제공해드리며 빠르게 성장했다”며, “올해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의 주요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국가 간 경계없이 사용 가능한 글로벌 크로스보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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