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투자 플랫폼 테사(TESSA)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회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
테사는 모바일 앱을 통해 글로벌 200위 블루칩 아티스트의 작품을 최소 1천 원부터 조각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은 2020년 4월 공식 출시했으며, 판매 작품은 ‘TESSA 뮤지엄’에 전시하며 고객 경험을 위한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테사에 따르면 지난 2일까지의 테사 앱 누적 회원 수는 약 10만 500명으로, 이는 지난해 말 4만 6천 명을 기록한 지 4개월 만에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테사는 2020년 4월 앱 출시 초기 회원 수 1392명으로 시작해 지난해 7월에는 2만 명, 지난해 9월에는 3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미술품은 고가의 가격 탓에 소수만 접근 가능한 시장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대체투자 자산 중 가격 변동 폭이 적은 투자처로 주목 받고있다. 테사의 연령별 회원 수를 살펴보면 MZ세대의 주축인 20대가 18%, 30대가 34%를 차지했으며, 40대 28%, 50대 13%로 중장년층 비중도 높은 편이다.
앱 회원 수 증가와 함께 테사에서 판매하는 작품 수도 늘고 있는 추세다. 2020년 출범 이후 작년 말까지 총 32개의 작품을 선보인 테사는 올해에는 약 40여 개의 작품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4월 말 기준 미술품 누적 판매 총액도 281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테사 관계자는 “누적 회원 수 10만 명 돌파는 테사를 아껴주신 분들의 관심 덕분이며, 연내에는 5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테사를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미술품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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