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의 MAU(월별 활동 사용자 수)가 400만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한 수치이며, 올해 1월 300만 돌파 후 4개월만에 월 트래픽 400만을 넘어섰다.

전체 트래픽의 약 90%가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으로부터 유입되는 검색 트래픽(Oragnic Search)으로, 광고를 통한 트래픽 확보 전략이 아닌 질문&답변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장 전략이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아하에 등록되는 모든 질문과 답변 컨텐츠는 AI기반의 콘텐츠 스팸 분류 기술을 통해 컨텐츠 관리가 진행되고 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현재 운영중인 전문가Q&A 섹션 외, 사용자간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오픈Q&A 섹션, 관심사 기반 개별 커뮤니티 개설 기능 지원, 분야별 셀럽과 자유로운 질의 응답을 나눌 수 있는 AMA 섹션에 이르기 까지, 양질의 지식 검색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생산되고 유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아하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Q&A와 전문가 온라인 유료 상담 서비스 아하커넥츠가 운영되고 있다. 향후 전문가 구독 서비스 아하 엑스퍼트, NFT를 활용한 오디오 기반 질의응답 SNS 아하보이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https://platum.kr/archives/185750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85750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8575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