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음악, 효과음 서비스 플랫폼 뮤팟이 맞춤형 배경음악 추천 솔루션 ‘쏭피디’ 베타버전을 론칭했다.
‘쏭피디’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스트리머들을 위한 배경음악 추천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을 통해 스트리머들의 방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플레이어 형태로 추천 및 제공한다.
토크, 게임, 테마 등 방송 상황에 맞춰 재생 가능한 배경음악 목록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말을 주로 할 때, 자리를 비웠을 때, 순간을 표현할 때 등 방송 상황에 맞는 배경음악 목록을 추천해준다. 최근 방송 트렌드를 분석해 뽑기용 음원, 밴픽용 테마 배경음악(BGM)과 유튜브 숏츠 등에 이용 가능한 음악들도 연구 개발했다.
스트리머들은 직접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모든 음원을 단축키와 연동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방송에 최적화된 음악을 선택적으로 재생할 수 있도록 직접 편집이 가능한 구간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쏭피디에서 추천해주는 음원들은 트위치, 아프리카 TV, 유튜브 등 실시간 방송 시 자유롭게 송출할 수 있으며, 뮤팟의 전문 아티스트팀과 직접 제작해 저작권 문제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뮤팟 조혜림 대표는 “쏭피디는 안전하면서 빠르게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는 배경음악을 구하기 쉽지 않았던 스트리머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라며 “쏭피디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을 통해 스트리머들이 저작권 문제없이 방송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는 효과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뮤팟은 배경음악 및 효과음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 수도 매년 150%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된 바 있다.
https://platum.kr/archives/186288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8628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