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쇼핑앱을 표방하는 하이버가 6월 중순 기준 누적거래액 3,0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11월 누적 거래액 2,000억 원을 달성한 이후, 약 7개월 만에 이뤄낸 쾌거다. 하이버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증가하며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빠른 성장세를 만들 수 있었던 배경은 패션 커머스 시장 내 남성 고객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패션 쇼핑에 적극적인 MZ세대 남성들의 모바일 쇼핑이 일상화되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안 하이버의 신규 앱설치건수는 총 100만 건 이상을 기록했고, 회원수 역시 늘어 6월 기준 누적 회원수는 올해 초 보다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버는 패션 커머스 시장에서 남성 고객에게만 집중한 남자쇼핑앱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남성 고객을 위한 상품 판매에 주력해왔다. 1등 남자쇼핑앱으로서 남성 타깃 판매자들의 입점이 증가하면서 상품 다양성과 경쟁력을 높였다. 여기에 게임 등 남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파트너사들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단독 상품을 런칭하는 등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충성 고객 확보에 집중했다.

이 밖에도 하이버는 캐주얼 부터 정장, 머슬핏, 스포츠 의류까지 남성을 위한 토털 패션 아이템들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패션 카테고리 외에도 스포츠, 디지털, 라이프 등 남성 고객의 관심과 취향을 반영한 신규 카테고리를 확대해 거래액 성장을 이뤘다.

올해 상반기 하이버에 등록된 상품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0% 이상 급격하게 증가하는 등 남성 고객에게 특화된 상품 셀렉션이 다양해지고 있다. 고객의 관심 상품을 의미하는 ‘찜수’와 ‘장바구니’ 아이템 수도 전년대비 각각 35%, 30% 증가했다. 구매 증가와 함께 리뷰 게시글도 50% 이상 크게 증가하는 등 남심 공략에 성공하며 빠르게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

패션은 물론 남성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는 상품 판매를 통해 비패션 카테고리 부문 거래액(2022년 1월~6월)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올라 크게 성장했다. 한 곳에서 쇼핑을 모두 해결하고 싶어 하는 남성 고객의 특징을 기반으로 비패션 카테고리 부문 거래액 규모의 성장세는 지속적으로 커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남자쇼핑앱 하이버는 고객의 약 90% 이상이 남자로 구성된 쇼핑앱이다. 남성 의류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https://platum.kr/archives/188746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88746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88746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