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던 옷도 무기한 반품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 론칭됐다. ‘시유어겐’은 고객이 자사에서 구매하고 입지 않는 옷을 돌려보내면 리워드로 보상하는 ‘리턴 서비스’를 운영한다.

리턴 서비스는 옷을 구매하고 경과된 시간과 옷의 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판매가의 최대 40%까지 리워드를 지급하는 시유어겐의 고유 서비스이다. 구매 확정일로부터 50일, 100일을 기점으로 15~40%로 적립율을 책정하며, 반환된 옷의 상태에 따라 적립율은 0~10% 차감될 수 있다. 이렇게 지급받은 리워드는 시유어겐에서 또 다른 옷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리턴 서비스는 이용 방법 또한 간편하다. 시유어겐 사이트에서 기존에 구매했던 상품 내역을 확인하고 구매 경과일에 따른 예상 리워드를 확인하여 리턴 신청할 수 있다. 시유어겐이 보내주는 리턴백에 담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시유어겐이 무료로 수거한다.

리턴된 상품은 시유어겐의 전문가가 세탁 및 수선하여 고객에게 재판매 된다. 리턴 상품 코너를 별도로 운영하여 고객들은 새 상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직 상품 가치가 있지만 누군가에겐 입지 않는 옷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가치가 될 뿐만 아니라 패션 폐기물을 줄일 수 있다.

시유어겐 안병호 대표는 “패스트 패션으로 인해 매년 버려지는 패션 폐기물이 9,200만톤에 달한다. 그 중에는 팔리지 않은 새상품이나 몇 번 입지 않은 거의 새 옷 같은 옷이 60~70%가량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에 착안했다.”며 “시유어겐은 고객 옷장에 잠들어 있는 버려지기에 아까운 옷들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새로운 소비 패턴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실용적인 소비를 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선순환 쇼핑 문화를 장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유어겐은 ‘중고 보상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기술 특허 출원을 한 상황이다.https://platum.kr/archives/188861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88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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