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에서 60초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인 ‘숏폼’이 전 세계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숏폼을 가장 적극적으로 사용중인 10대의 틱톡과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틱톡 앱의 10대 총 사용시간이 19.4억 분으로 2019년 7월 7.6억 분 대비 155% 증가했으며, 인스타그램 앱의 10대 총 사용시간은 14.1억 분으로 2019년 7월 4억 분 대비 25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틱톡 앱의 10대 사용시간은 2019년 7월 7.6억 분, 2020년 7월 13.7 억 분, 2021년 7월 18.1억 분, 2022년 7월 19.4억 분이었다. 인스타그램 앱의 10대 사용시간은 2019년 7월 4억 분, 2020년 7월 6.4억 분, 2021년 7월 11.4억 분, 2022년 7월 14.1억 분이었다.

한편, 지난 7월 기준 한국인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틱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순으로, 숏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보다 더 오래 사용한 것으로 추정됐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10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1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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