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일환으로 벤처기업·스타트업의 창업지원을 위한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본 경진대회의 운영사인 더넥스트랩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9월 13일 15:00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공고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간정보 빅데이터 활용분야, 공간정보 관련 융복합 기술분야, 공간정보 서비스 기획 분야, 공간정보 정책 개선 및 최신 이슈에 대한 공간정보 활용 문제해결 분야 등 자율적으로 주제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대회에는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본선 진출대상 12개 팀에게는 창업 단계별 맞춤형 사업화 및 투자유치 컨설팅이 지원된다.

컨설팅 이후 9월 말에 진행되는 본선에서는 최종 3개 우수팀을 선발해 총 상금 600만원을 시상한다. 또한 우수팀을 포함한 본선 진출대상 전원에게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하는 법률자문 지원, 창업 교육 및 컨설팅,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커뮤니티 네트워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희망자는 링크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소정의 구비서류를 안내된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6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