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기술신용평가(TCB) 전문기관인 SCI평가정보로부터 상위기술기업에 부여되는 ‘T4-등급’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기술신용평가 기관인 SCI평가정보가 실시하는 기술등급평가 SCI TCB는 기술력부터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 분석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 경제적 가치를 기술등급평가 (TCB, Tech Credit Bureau) 총 10등급으로 나눠 산정하며 기술사업 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IT기업 등에게 주어진다.

이번에 나인하이어가 획득한 T4 구간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하는 것으로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인증 단계로, 주로 코스닥 상장 기업, 우수 중소기업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1년도에 정식 출시된 나인하이어는 정식 출시된 지 채 1년이 되지 않았지만 지마켓, 아디다스 코리아, 롯데온, 카카오 헤어샵, 부릉, 빗썸코리아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의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스파크랩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에서 시드투자유치에 이어, 중기부 팁스(TIPS)에 선정됐다.

나인하이어는 지원자 모집부터 채용 확정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에서의 단순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자동화하는 채용관리 솔루션이다. 여러 채용 채널을 통해 들어온 이력서를 관리할 수 있고, 지원자별 연락, 일정 조율, 실무진과의 협업 평가, 채용 성과 분석 등의 모든 채용 업무를 한 곳에서 끝낼 수 있다.

나인하이어 정승현 대표는 “나인하이어는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모든 기업이 채용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언제나 채용 담당자의 의견에 집중하며 피드백이 반영된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있다”며 “최근 채용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채용 브랜딩과 데이터 드리븐 채용을 위한 혁신적인 채용서비스 개발에도 매진 중이다. 기존 채용 업무의 불편한 경험을 혁신하고 고객 중심의 채용 서비스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인하이어는 코딩 없이 채용 담당자 혼자서도 제작 가능한 채용 홈페이지 빌더를 개발했다. 또한 실무진과의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도록 캘린더 기반 일정 조율 기능과 구조화 평가표 기능을 개발하며 채용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여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62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