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문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아도바(이하 아도바)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손잡고 지난 1일 ‘서울메이드 스테이지 with 신한 공간운영 사업’을 시작했다. 해당 사업은 서울의 우수한 기업과 제품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9월 27일까지 중구 서소문동 서울메이드 공간에서 진행된다.

‘서울메이드 in China’는 서울 속의 작은 중국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롯데/신세계/신라 3대 면세점 패션 랭킹 1위 앨리스마샤, 영국 패션 매거진 엘르(ELLE) 수록 기업 섀도우무브 등 13개의 브랜드가 참가한다. 이들은 아도바가 주관하는 오프라인 인플루언서 행사, 홍보 콘텐츠 제작,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중국 시장으로의 홍보와 판매의 기회를 얻게된다.

아도바는 중국에서 활동하는 국내 파트너 크리에이터 및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 왕홍과 서울메이드 참가 브랜드의 간 콘텐츠 협업을 주선했다. 현재까지 콜라보, 브랜디드, PPL 콘텐츠가 40건 이상 제작됐으며, 행사 종료까지 100건 이상의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3일 서울메이드에서 진행된 재한 중국인 왕홍 커뮤니티 행사 ‘아도바浪랑’에 참석한 패션 리뷰 채널 요우이(尤逸)를 운영하는 왕홍은 “서울에서 중추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며 “나의 중국 팬들에게 한국의 좋은 제품들을 소개해주고 싶다”라고 행사 후 스케치와 제품들에 대한 다앙한 소개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아도바의 안준한 대표는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아도바 소속 폭넓은 크리에이터 풀과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중국인 왕홍 커뮤니티가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K-브랜드와 좋은 콘텐츠가 시너지를 낸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17일에는 150만 구독자 왕홍과 함께 서울메이드 현장에서 중국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판매를 진행할 예정으로 브랜드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시와 아도바는 오는 10월 10일 중국 영상 플랫폼 진출 서비스 아도바로(路) 론칭과 함께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중국 진출 챌린지’를 함께 주최하며 국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들이 중국으로 가는 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2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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