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2년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이 완료되었다. 탭엔젤파트너스는 올 해부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운영을 함께하며, 제로원 선발 스타트업의 밸류업을 지원한다.
탭엔젤파트너스(대표 박재현)는 제로원 선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 주제별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계획 수립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별 사업내용에 따라 내부 담당자를 매칭하고 상시 오피스아워를 운영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지난 상반기부터 밸류업 대상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CFO/CTO 업무 상시 지원 ▲사업화 전략 구축 ▲후속 투자유치 지원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및 선배 스타트업 연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지난 6월에는 제로원 스타트업 7개사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NextRise) 제로원 전시 부스 제작 및 운영 지원에 참여하였다.
해당 프로그램 운영사인 탭엔젤파트너스는 최근 모태펀드 출자사업 최종 선정에 따른 추가 펀드를 지속 결성 중에 있으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대기업 상장사, 공사 및 협회기관, 성공벤처인 등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동시 운영하고 있다.
탭엔젤파트너스 박재현 대표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대기업에게 혁신을 줄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에게는 기술을 현실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하반기에도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선발된 만큼 본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6347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