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가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존 라스트오더 세븐일레븐 편의점 픽업 서비스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또는 비식품 상품을 픽업기반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편의점 배달 서비스 런칭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5천여개 점포에서 일반 상품을 상시적으로 배달서비스 운영하며, 동시에 유통기한 임박 할인상품도 배달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대상품목은 도시락, 삼각김밥, 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의 5천여 개 상품으로 운영된다.
라스트오더는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프랜차이즈, 소상공인 매장의 마감할인 O2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과 라스트오더는 지난 2020년 2월 편의점 마감 할인 서비스 첫 시행이래 현재는 점포 수가 전국 3만5000여점이며, 9월 기준 전년대비 라스트오더 매출은 30% 이상 상승했다. 현재 라스트오더는 유통기한 임박 유통상품, 과다재고상품, B급 농수산물 및 refurbish 상품, 친환경상품을 라스트오더 배송관(앱 & 웹)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상품 발굴에 힘쓰고 있다.
라스트오더를 운영하는 미로는 지난 2021년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2년 현재 누적투자금액이 90억원에 달한다.
미로 오경석 대표는 “라스트오더는 항상 자원의 순환을 활성화하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실행하고 있다. 고물가 시대에 도움을 보탤 수 있도록 마감할인 배달서비스를 더욱 개선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936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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