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아트라미’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
아트라미는 2018년 온라인 예술편집샵 ‘뚜누’를 런칭한 스타트업이다. 뚜누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는 손쉽게 브랜드샵을 운영하며 작품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소비자는 유니크하고 다양한 예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뚜누의 간단하고 편리한 예술상품 판매방식과 온디멘드 전략을 통해 현재 홈퍼니싱, 테이블웨어, 문구류, 라이프스타일, 테크 등 다양한 4,000여개의 예술상품과 60여명의 작가, 12개의 상품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대구소재기업 중 처음으로 ‘아트라미’에 투자했다. 특히 아트라미는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젝트’로 선발된 기업”이라며 “뚜누의 차별성은 빠른 확장성이다. 작가는 창작에만 집중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네트워크와 온디멘드 시스템을 구축한 게 강점”이라고 전했다.
김현태 아트라미 대표는 “투자유치를 통해 비즈니스가 탄력을 받게 되었다. 아티스트와 콘텐츠의 빠른 확장과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부문에 대한 자동화 개발을 고도화하겠다. 향후 뚜누 모바일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더욱 저렴하고, 빠르고, 쉬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예술 분야 최고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라미와 유사한 사례로 2006년 호주에서 설립된 예술소품 온라인전문업체 레드버블(REDBUBBLE)社가 있다. 이 회사의 작년 매출은 6300억원에 달하며 약 100만명의 아티스트가 활동하고 있다.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더욱 빠르게 성장해 2023년 18조원으로 추정된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938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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