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쇼핑앱 ‘하이버’가 지난 9월 사업 부문 영업이익 기준으로 2018년 11월 하이버 서비스 런칭 후 첫 흑자 전환을 했다.

하이버는 ‘남자들의 모든 쇼핑 고민을 해결한다’는 미션 아래 남자 패션부터 디지털, 스포츠, 라이프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왔다. 더불어 남자들이 쇼핑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즌별 스타일링 코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하이버는 올해 6월 중순 기준으로 누적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수준 성장세를 기록했다. 9월 말 기준 누적 상품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가량 증가할 정도로 상품 컬렉션 강화에 집중해온 결과 9월 기준 회원수는 올해 초 대비 70% 가량 증가했다. 여기에 구매전환율이 올해 1월 대비 약 40%나 개선됐다.

하이버의 판매자 데이터에 따르면, 9월 기준 거래액 상위 50위에 해당하는 판매자들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증가했고,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거래액이 100% 이상 급증한 판매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0% 가량 눈에 띄게 늘었다.

하이버 관계자는 “고객의 95%가 남자인 하이버는 남자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을 고민없이 편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본질적 경쟁력을 키우는데 집중해 왔으며 이것이 수익성 제고로 이어지고 있다. 향후 이러한 흐름을 장기적으로 확보해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4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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