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주최하고 AI 양재 허브가 주관하는 ‘AI SEOUL 2022’가 오는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번 ‘AI SEOUL 2022’는 ‘AI로 그려보는 서울의 미래(Drawing the future with AI)’를 주제로 열린다.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과 AI 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는 콘퍼런스와 여러 프로그램들을 구성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AI 기술을 공유한다.
먼저, 1일 차인 3일(목)에는 ‘글로벌 AI 콘퍼런스’와 ‘AI 인재 채용 박람회’가 진행된다.
글로벌 AI 콘퍼런스는 개회식 및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미래 AI 기술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 ‘일상을 바꾸는 AI(AI with Mobility)’, ‘AI 트랜스포메이션과 스타트업(AI for Everyone)’을 주제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세션이 마련된다. 특히 AI 트랜스포메이션의 경우, 서울과 주한 퀘벡 정부 대표부가 함께해 캐나다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이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는지도 공유한다.
AI 인재 채용 박람회에는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 AI 스타트업 30여 개의 기업과 AI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이 참여 가능하며 채용특강, 채용설명회, 현장 면접, 컨설팅 및 인생네컷 등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참가하는 AI 스타트업은 개발자 직군 뿐 아니라 UX/UI 디자이너, 데이터 분석 등 여러 분야에서의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2일 차인 4일(금)에는 AI 스타트업 종사자와 AI 관련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AI 워크숍’, 이미지 해상도 복원을 주제로 하는 ‘오픈소스 활용 경진대회 발표 및 시상식’, 인공지능의 새로운 가치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는 ‘AI+X포럼’, IR 피칭과 현직 투자자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참여하는 ‘IR Runway’와 투자 유치율 제고를 위해 1:1 멘토링 및 투자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투자 라운드 테이블’, 투자자 및 국내외 인공지능 및 스타트업, 허브 소속 기업, 예비창업자 등 컨퍼런스 참관객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강화하는 ‘네트워킹 파티’ 등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행사 양일간 3층 세계로 룸에서는 참관객이 직접 기업별 AI 기술을 경험해볼 수 있는 AI 기업 홍보 부스 20여 개도 운영한다. 홍보 부스는 AI 양재 허브에 소속된 AI 기업이 대상이며 AI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기업 및 투자사는 현장에서 미팅이 가능하여 신규 고객 및 투자 유치, 협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AI 양재 허브 윤종영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AI 산업육성의 의지를 표명하고, AI로 변화할 도시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동시에 최신 기술 획득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채용 및 네트워킹, 투자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943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