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10월 집중 채용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10월 집중 채용에 나선다. 이번 집중 채용 대상 직군은 프로덕트 오너(PO, Product Owner),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st), 프로덕트 디자이너(Product Designer) 3개 부문으로 오늘의집 서비스를 기획 및 설계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며 직접 만들어 나가는 역할이다. 유관 업무 경력자로서 오늘의집의 비전에 공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늘의집 10월 집중 채용은 지원자를 위해 지원 방식부터 채용 과정까지 모든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했다. 지원 동기도, 자기소개서도 전혀 요구하지 않으며, 오직 기본 인적사항과 함께 이력서(포트폴리오, 개인 페이지 등)만 간편 지원 시스템으로 제출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간편 지원 이후엔 직무 인터뷰와 컬쳐핏(culture-fit) 인터뷰 두 차례의 인터뷰로 모든 전형이 마무리된다. 컬쳐핏 인터뷰는 오늘의집과 지원자의 가치, 철학 등이 잘 맞는지를 살펴보는 인터뷰다. 데이터 분석가 직군은 인터뷰와 별개로 SQL 테스트가 추가된다. 인터뷰 전형은 일정 및 방식(대면 또는 화상)을 최대한 지원자 편의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오늘의집은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보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입사자들에게 연봉과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등 보상 패키지를 개인별로 맞춤 설계해 제안한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채용 시장이 위축되고 있지만 오늘의집은 적극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해 나갈 방침이다. 오늘의집은 집중 채용 대상인 PO, 데이터 분석가, 프로덕트 디자이너 직군 외에도 개발, MD, 콘텐츠, 마케팅, 사업개발 등 다양한 직군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의집 최수련 피플앤컬쳐팀 리더는 “오늘의집은 훌륭한 동료와 함께 일하며 업계를 이끌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확실한 역량 성장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곳”이라며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기술 기업(No.1 Lifestyle Tech Company)이라는 비전을 실현해나가며 개인과 조직의 동반 성장을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와탭랩스, 두 자릿수 집중 채용

서비스형(SaaS) 모니터링 스타트업 와탭랩스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10월 집중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집중 채용에서는 개발, 엔지니어, 마케팅, 영업 직군을 포함한 20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로 서류 전형에 통과하면 대표 면접, 실무 면접을 같은 날에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직군과 엔지니어 직군의 경우 현장에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며, 지원자와 회사의 합이 맞는지 알아가는 미니 프로젝트를 별도로 진행한다.

와탭랩스는 SaaS 모니터링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복지 제도를 확장하고 있다. 와탭랩스 채용 담당자는 “모든 임직원이 자기 계발부터 여가 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연간 240만원 상당의 복지 카드를 제공한다”며 “임직원이 가장 집중이 되는 시간에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자율 출퇴근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이번 집중 채용은 와탭랩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국내 1위 SaaS 모니터링 서비스 스타트업 와탭랩스에 합류하면 개발자와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마케팅, 영업 직군 지원자도 B2B SaaS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과 복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와탭랩스는 2015년에 설립된 서비스형 모니터링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와탭 서비스는 개발자와 IT 서비스 운영자,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가 IT 인프라와 서비스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SaaS 모니터링 서비스로, 현재 대기업부터 공공기관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고객사가 도입했다.

당근마켓, ‘프로덕트 디자이너 집중 채용 캠페인’ 실시

당근마켓이 ‘프로덕트 디자이너 집중 채용 캠페인’을 실시한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다양한 서비스 팀에 소속되어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고, 사용자 인터뷰와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채용 캠페인에서는 서비스, 비즈니스, 커뮤니티 부문의 총 8개 팀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 포지션이 열린다.

3년 이상의 모바일/웹 서비스 디자인 경험이 있고, 당근마켓 서비스 가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방향을 고민하며, 사용자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 캠페인 기간 동안 지원자 대상 각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먼저, 면접 절차가 직무-컬쳐핏 총 2번의 전형으로 간소화되며 별도의 디자인 결과물을 담은 포트폴리오 제출 없이, 당근마켓이 제공하는 서술형 문항 답변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원자가 과제 수행 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에셋(디자인 컴포넌트, 컬러&타이포 스타일)도 제공한다.

강구열 당근마켓 피플팀장은 “당근마켓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서비스를 고도화 해왔기 때문이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당근마켓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역량을 펼치며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과 자율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등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회사로 주목받아왔다. 2020년 9월 100여 명이던 당근마켓은 비약적인 성장세와 함께 핵심 인재들이 모여들며, 불과 2년 사이 임직원이 3.7배 늘어 현재 370여 명 규모로 성장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4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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