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한국 중소 게임사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국내 인디 게임사에 클라우드 관련 교육훈련 및 전문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게임사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로부터 첨단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자사 에코시스템 지원에 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기술력과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 한국 게임사의 해외 시장, 특히 동남아 시장 진출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나아가 현지 및 글로벌 투자자와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해 게임사의 해외 시장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유니크 송(Unique Song) 한일지역 총괄은 “한국 게임사들은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 안정적인 컴퓨팅, 보안 역량, 실시간 데이터 분석 등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뛰어난 감각과 창의성을 지닌 많은 한국 독립 게임사들이 인지도 확보, 빠른 성장 및 해외 진출 확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최훈 협회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인디 게임사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성공을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 세계 28개 지역에 85개의 가용 영역을 보유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해 올해 3월 국내 첫 데이터센터를 구축했다. 알리바바 에코시스템에서 입증된 기술을 도입하여 리테일, 금융,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국내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6649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