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에스엔이가 지난달 28일 천재교과서 밀크T 회원 대상으로 코딩 실습 환경 구축을 위해 천재교과서 밀크T와 버추얼클래스(Virtual Clas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태성에스엔이가 자체 개발한 S/W 실습교육 플랫폼 버추얼클래스(Virtual Class)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S/W 실습교육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PC(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원활한 S/W 실습을 위해 다양한 사양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사가 수업 환경(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설정하면 수강생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버추얼클래스(Virtual Class)는 강사가 수강생의 실습 화면을 모니터링하면서 실시간 원격, 양방향 수업이 가능하다. 그 때문에 고사양의 PC를 필요로 하는 강의에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이미 널리 활용되고 있다.
태성에스엔이 클라우드사업팀 장재환 팀장은 “이번 천재교과서 밀크T와 체결한 버추얼클래스(Virtual Class) 공급계약을 통해 국내 최대 초ㆍ중ㆍ고 회원수를 보유한 태블릿 PC기반 교육 플랫폼에 국내 최초로 S/W 실습 환경이 구축되었으므로 점차 서비스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버추얼클래스(Virtual Class)는 이 달부터 소비자 관점의 UI/UX가 대폭 개선된 4.0 서비스를 제공하며 호주 에슐런컴퍼니를 통해 호주 지역에 영문서비스를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내년 초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2023년내에 유럽, 북미 지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6697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