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국내 스타트업 중 우수한 비즈니스 성장을 이룬 기업들에게 시상되는 혁신의숲 어워즈가 지난 11일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2의 주요 행사로 진행된 혁신의숲 어워즈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창업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2022년 한해동안 성장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다.
혁신의숲 어워즈는 스타트업 ▲월 별 거래액 ▲월 간 활성 사용자 ▲소비자 거래액 ▲재구매율 ▲객단가 ▲고용 ▲기업 평판 및 영향력 ▲산업 트렌드 등을 기준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어워즈는 ▲혁신성장상 ▲트래픽성장상 ▲거래액성장상 ▲조직성장상 ▲특별상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네이버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AWS), 고위드, AI양재허브 등이 파트너사들로 참여했다.
혁신성장상을 수상한 기업은 비대면 진료서비스 나만의닥터 운영사 메라키플레이스로 운영 트래픽, 소비자거래 등 전반적인 서비스 지표가 월 평균 37%씩 성장했다.
라이프스타일 숏폼 리뷰 커머스 하우스앱 운영사 하우스미디어는 트래픽이 월 평균 16,8%씩 빠르게 성장해 트래픽 성장상을 수상했다.
육아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베이비빌리 운영사 빌리지베이비는 거래액이 연초 대비 12.8배 성장하여 거래성장상을 수상했다.
미디어 플랫폼 롱블랙 운영사 타임앤코는 조직성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혁신부문, 조직부문, 성장부문, 기술부문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혁신부문은 삼성전자와 실리콘밸리 개발자 출신이 만든 AI 영어회화 트레이닝 플랫폼 플랭, 성장부문은 AI기반 골프 스윙 분석 및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골프픽스를 운영하는 모아이스, 조직부문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매칭 및 뷰티 컨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발라랩를 운영하는 더발라, 기술부문은 다수의 우수한 특허기술을 통해 AI 및 3D 공간스캔 기술 기반 인테리어 플랫폼 아키스케치를 운영하는 아키드로우가 수상했다.
어워즈 파트너사로 참여한 고위드의 김항기 대표는 “혁신의숲 어워즈야 말로 스타트업계의 오스카상이다” 라고 전하며,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위드는 ‘go with’라는 의미를 진정으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어워즈 역시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 또 고위드는 향후 다양한 활동으로 스타트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676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