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딩이 AI합성데이터 기업 씨엔에이아이, 핀테크 기업 아이엠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터 및 IP 기반 팬덤 비즈니스 사업 분야에 AI 및 글로벌 커머스 기술을 적용해 메타버스 및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사업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3사는 ▲글로벌 팬덤 고객 대상으로 IP 기반의 실물 상품판매 및 공동 중개사업 ▲중국 모바일 메신저 위챗 내 미니프로그램 구축 및 마케팅 ▲IP 기반 팬덤 커뮤니티 구축 및 멤버십 비즈니스를 공동 수행한다. 팬딩은 IP발굴∙선정 및 계약과 더불어 상품 마케팅∙판매를 전담하고, 아이엠폼은 풀필먼트 인프라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씨앤에이아이는 AI기술 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생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메타버스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아티스트 캐릭터를 생성한다.

또한 팬딩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콘텐츠에 AI 기반 메타버스 기술과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술을 접목하여, IP 발굴부터, 콘텐츠 제작, 글로벌 유통의 전 과정을 주도하며 격동하는 메타버스 산업 및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선점할 계획이다.

팬딩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이다.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팬덤 비즈니스 상품을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는 고도화된 수익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가 ‘멤버십 정기구독 기반 팬 커뮤니티’를 통해 팬덤 비즈니스를 운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비즈니스적으로 지원한다.

씨앤에이아이는 AI합성데이터 기업이다. 이미지 및 영상에 특화된 AI합성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현재 의료, 금융, 리테일, 제조, 국방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즈의 AI합성데이터 기술 기반으로 가상의 치어리더인 ‘AI아라’를 제작하는 등 AI휴먼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엠폼은 미래에셋대우의 국내외 간편 결제 서비스 운영 파트너이자 자체 개발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이다, 최근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국 진출을 원하는 엔터테인먼트, 패션, 뷰티 등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결제, 물류, 마케팅까지 One-stop 중국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니파이 런칭을 시작으로 중국을 시작으로 동남아로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67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