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가 앱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건을 기록했다.

아하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이다. 기존 웹 서비스만 운영을 하다가 2022년 8월 앱 출시를 했다.

2022년 11월 기준 아하의 웹 서비스 트래픽은 500만을 돌파하였으며, 2022년 8월에 론칭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 (MAU) 7만을 기록하고 있다. 앱 서비스의 품질을 판단할 수 있는 DAU / MAU 비율 지표 또한 60%대 성장을 하고 있다.

아하 서한울 대표는 “웹 서비스를 통한 검색 트래픽 확보를 기본으로 한 앱 설치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별도의 마케팅 비용 집행 없이 오가닉 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아하는 월평균 약 30만 건 이상의 질문과 답변 콘텐츠가 등록되고 있으며, AI 기술을 통한 콘텐츠 관리, 콘텐츠 유사도&중복도 검사를 실시간으로 진행하면서 콘텐츠 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향후 아하는 전문가 질의응답 섹션 확대, 관심사, 취향별 질의응답 섹션, 셀럽 기반 질의응답 섹션 등 확장을 통해 미국의 쿼라와 중국의 즈후와 같은 종합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7254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