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이 데이터 관리 분야 기업인 데이터이쿠와 국내 AI 및 데이터 분야의 사업 고도화 및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쿤텍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 데이터 사이언스 시장에서의 고객 경험 및 전문성과 데이터이쿠의 글로벌 플랫폼 기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AI 및 데이터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쿤텍과 데이터이쿠는 이번 MOU를 통해 AI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배포, 거버넌스,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에브리데이 AI를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데이터이쿠의 국내 공급 뿐 아니라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데이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분야 대상의 심도 깊은 데이터 기반 컨설팅 등의 수행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쿤텍의 방혁준 대표는 “데이터 분석 및 관리는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수행해야하는 것이 핵심이다. 쿤텍은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에서 인정받고 있는 데이터이쿠 플랫폼을 국내 시장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것을 넘어서서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수행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쿤텍은 데이터이쿠 포커스 파트너(Focused Partner)로 솔루션 공급, 환경 구성, 사용자 교육 등 전반적인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 쿤텍은 이러한 심층적인 기술 지원을 기반으로 SK, 한화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협업하고 있으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인정받은 기술력과 전문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 최적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데이터이쿠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업으로 에브리데이(Everyday) AI 플랫폼인 데이터이쿠를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69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