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 해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690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유튜브 4,498만 명, 네이버 4,234만 명, 쿠팡 2,794만 명, 네이버 지도 2,154만 명, 밴드 1,990만 명, 인스타그램 1,943만 명, 당근마켓 1,937만 명, 배달의 민족 1,906만 명, 삼성페이 1,540만 명 순이었다.
작년 대비 네이버 지도, 인스타그램, 당근마켓은 순위가 상승했지만, 밴드와 배달의 민족은 순위가 하락했다.
세대별로 많이 사용하는 앱은 차이를 보였다.
10대 이하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네이버 웹툰, 로블록스, 쿠팡, 틱톡, 네이버 파파고, 페이스북 순으로 상위 10개 중 7개가 소셜 및 엔터테인먼트 앱이었다.
2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쿠팡, 배달의 민족, 네이버 지도, 네이버 웹툰, 토스, 당근마켓 순, 3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배달의 민족, 인스타그램,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밴드, 삼성페이 순, 4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당근마켓, 배달의 민족, 네이버 지도, 삼성페이, 티맵 순, 50대는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당근마켓, 삼성페이, 티맵, 다음 순 60대 이상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네이버 지도, 다음, 삼성페이, 카카오스토리, 티맵 순이었다.
한편, 2022년 한 해 동안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탕탕특공대로 364만 명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네이버 지도 339만 명, 토스 249만 명, 카카오T 206만 명, 11번가 196만 명, 쿠팡 194만 명, KB국민은행 스타뱅킹 192만 명, 포켓몬고 190만 명, 위플레이 170만 명, KB페이 163만 명이 증가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992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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