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자사의 첫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 로드맵을 20일 발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차세대 서비스형 플랫폼(PaaS)은 개발·배포에 소요되는 운영,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한다. 확장 가능한 고성능 인프라를 활용한 노드 호스팅 서비스는 노드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 발생 시 자동으로 노드를 전환한다. 모니터링과 문제 해결에 인력이 소요되지 않기에 개발자는 더욱 개발에 집중할 수 있으며 제품 출시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또한,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통해 노드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노드는 클라우드 방화벽 뒤에 배치되며 검증된 사용자와 시스템만이 클라이언트 엔드포인트와 통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알리바바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은 디도스(DDoS) 공격으로부터 노드를 보호한다. 블록체인 노드 서비스는 2023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최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인프라 기술 및 인텔리전스 툴들을 아발란체 퍼블릭 블록체인(AVAX)으로 확장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검증 노드(validator node)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아시아 지역 제품군을 통해 컴퓨팅, 스토리지, 배포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양측은 웹3.0 전환 위한 해커톤, 개발자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 웹3.0 프로젝트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홍콩의 엔드투엔드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그룹이자 웹3.0 인프라 제공업체인 해시키그룹(HashKey Group)과 블록체인의 기본 특성에 기반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계산 네트워크 지원을 받는 차세대 인터넷 인프라 프로토콜인 플랫온(PlatON)과 협업하여 웹3.0 개발자를 위한 인프라 및 기술 플랫폼을 구축했다.

웹 3.0 생태계 발전의 일환으로 노드 서비스 출시 오픈 베타를 위해 100명의 사용자를 모집하고, 내년 초 싱가포르, 일본, 태국, 홍콩 등에서 웹 3.0 해커톤 캠페인을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99372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