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공간 개발 스타트업 에이지엠티가 우미글로벌로부터 추가 투자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에이지엠티는 호텔 개발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는 호텔 개발 운영사다. 호텔 운영, 마케팅, 콘텐츠, ICT, 금융구조설계 등 호텔 개발 및 운영까지 책임지는 것이 차별점이다.
에이지엠티는 지난 9월 지역상생 첫 프로젝트로 로컬커뮤니티호텔 어라이브호텔 전주 시화연풍을 오픈하며 와디즈 펀딩 달성률 1,634%를 기록하기도 했다. 시화연풍은 호텔 전 직원을 전주지역 출신으로 구성하고 지역 내 식물 가게, 바느질 가게 등 로컬과 협업해 로컬커뮤니티호텔 내부 콘텐츠를 강화해 9월 오픈 후 방문고객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로컬커뮤니티호텔 고객 경험 만족을 높이기 위해 풍남문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카페 라운지 ’라이브어라이브’가 1월 초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에이지엠티 김홍열 대표는 “이번 추가 투자는 최근 투자 혹한기 속 에이지엠티의 확실한 비지니스 모델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어라이브호텔 전주 시화연풍을 시작으로 다양한 로컬과 협업해 로컬커뮤니티호텔 비지니스 모델을 견고히 할 예정이다”고 더했다.
투자사인 우미글로벌 관계자는 “2023년 투자시장은 사업 지속과 성장의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유의미한 매출과 수익을 보인 회사들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번 추가 투자는 에이지엠티의 사업모델과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들에 대한 수익실현과 실행력에 대해 높이 평가해 결정했다”고 더했다.
원문링크 | https://platum.kr/archives/1997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