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운영하는 마크앤컴퍼니가 국내외 투자사들의 투자 활동 관련 데이터 서비스를 ‘혁신의숲’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핵심 기능은 투자사들의 투자횟수와 상세 포트폴리오, 투자집행 시계열 그래프, 피투자사의 산업 카테고리 및 키워드, 투자라운드별 투자 정보 등이다. 더불어, 투자 정보가 필요한 스타트업 업계가 투자를 위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대표 및 임원들은 투자사의 투자 타임라인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투자성향의 변화를 비교해 볼 수 있고, 특정 시점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사들이 선호하는 기업들의 유형을 추론해 볼 수 있다. 또한 ‘혁신의숲’에서 자체적으로 분류한 23개의 산업 카테고리와 키워드 및 투자라운드 등 투자사가 어떤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투자사의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투자사 데이터룸’ 서비스를 오픈했다”면서, “투자사들의 투자 성향이나 투자사들 간의 연결망 등 지속적으로 스타트업 투자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분석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의숲’은 5,300여 개의 스타트업의 거래액, 트래픽, 고용현황 등 80개 범주의 성장 데이터가 등록되어 있는 스타트업 데이터 플랫폼이다. 투자사들이 스타트업의 성장데이터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의사결정을 가능하도록 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 왔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018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