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대학, 공공기관, 민간을 대상으로 ‘혁신창업스쿨’(舊 실전창업교육)을 운영할 신규 주관기관을 오늘부터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정립, 창업실무 등 체계적 창업교육지원을 통해 준비된 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혁신창업스쿨 창업교육은 ‘혁신창업스쿨 트랙(준비된 창업자)’ 및 ‘딥테크스쿨 트랙(미래 창업자)’의 2개로 분리하여 운영한다.
혁신창업스쿨 트랙은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창업실무 교육, 최소요건제품 제작 등 온·오프라인 창업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가 사업 모형(비즈니스모델)을 정립하도록 도와 사업계획 도출이 가능한 준비된 창업자로 육성한다.
혁신창업스쿨 트랙은 일반제조, IT·서비스, 바이오·헬스케어 3개 기술분야에 4개의 주관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관기관에 3억원 내외의 정부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2,100명 이상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약 7개월 동안 온라인 창업기본·실무 교육, 고객검증 및 투자유치 등의 창업 준비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다음으로 딥테크스쿨 트랙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미래 첨단기술·인문학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공유·발굴하고 실현 가능한 모델로 발전시키는 창업교육을 제공하며, 담당 주관기관 2개를 선정한다.
딥테크스쿨 트랙 주관기관은 예비창업자에게 토론식 수업· 팀빌딩으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전문가 멘토링 및 경영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래 창업자 40명을 육성하며, 주관기관에는 정부지원금 2.5억원 내외를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관기관 운영기간은 1년을 원칙으로 하되, 연차 성과평가를 통해 성과가 우수하면 1년을 연장해 최대 2년까지 운영할 수 있다.
혁신창업스쿨에 관심있는 주관기관은 2월 15일 16시까지 K-Startup 포털(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또는 K-startup 포털(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링크 | https://www.venturesquare.net/871856 |
---|